DM의 정의

DM이란 'Direct Mail Advertising' 의 약자로 우편물을 통한 PR 활동을 뜻한다.
엽서,편지,카드,카달로그,PR지 등 우송이 가능한 모든 인쇄물을 세일즈맨,점포,기업 등에서 선택한 잠재고객이나 가능고객,가망고객,고객,고정고객,엘리트 고객, 협력자들에게 우편 또는 e-mail로 전달하는 직접 광고를 말한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홈쇼핑의 카달로그나 각종 안내문, 은행 등에서 고객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보내는 뉴스레터, 안경점 등에서 고객에게 보내는 사후관리를 위한 엽서, 병원에서 퇴원한 환자에게 안부편지를 보내는 것도 DM이다.
그리고 세일즈맨이 가능고객이나 가망고객, 고객에게 보내는 계절 문안편지, 계약 감사편지, 위로편지 등 각종 편지와 생일, 결혼. 진급, 출산, 새집 이사, 자녀 대학 합격 등을 축하해주기 위한 각종 축하 카드나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 또는 정보지 발송, 신제품 샘플 발송, 각종판매 이벤트에 초대하는 초정장의 발송 또는 사보 발송 등도 모두 DM에 속한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1가 404번지 동아DM빌딩 | 전화 02-2675-5595 | FAX 02-2675-5594
Copyright ⓒ 2002  동아DM전략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