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DM      Hits: 1510  2005-05-17 오전 11:00:40
좋은 광고주와 좋은 광고회사

좋은 광고주와 좋은 광고회사

광고회사를 평가하는 첫 번째 요소로 '우수한 크리에이티브'와 '광고전략'을 손꼽는다.
그러나 간과해서는 안될 요소는 바로 상호 신뢰와 이해를
유지하는 인간관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입장과 역활
광고담당자가 광고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을 때,
그 회사는 합리적인고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좋은 광고주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경우라고 말할 수 있겠다.

·광고회사와 정보공유
·공고회사의 창의성 및 전뭉성 존중
·광고제작물의 적정한 비용인정
·광고제작비의 적정한 운용
·광고주 담당 부서의 전문성
·최고경영자의 광고에 대한 충분한 인식

광고회사들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지나친 간섭과 영향을 절제하여,
독립된 위치에서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게 기본 입장
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회사가 좋은 광고회사가 될 수 있을까?
좋은 광고회사는 일잔적으로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경우라고 말할 수 있겠다.

·광고주의 제품과 마케팅상항에 대한 이해
·광고주와 경쟁제품은 하지 않는다는 원칙
·광고주의 비밀 유지
·광고주의 브랜드 또는 이미지 등 성공적 캠페인 추진
·광고주를 객관적으로 보는 시각

이제까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았다.
앞서 살펴보았듯이 광고주를은 광고회사를 평가하는 첫 번째
요소로 '우수한 크리에이티브'와 '광고전략'을 손꼽는다.
그러나 간과해서는 안될 요소는 바라 상호 신뢰와 이해를 유지하는 인간관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by 최찬순 (유한킴벌리 대외협력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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